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양4)은 4월 5일(수) 11시, 의정부공고 체육관에서 열린 ‘경기도 기능경기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 국은주 의원(자유한국당, 의정부3), 김동규 의원(자유한국당, 파주3), 김정영 의원(자유한국당, 의정부1), 박순자 의원(자유한국당, 비례), 정진선 의원(자유한국당, 의정부2), 홍석우 의원(자유한국당, 동두천1), 출전선수, 지도교사, 대회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정기열 의장은 축사를 통해 경기도가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19번의 종합우승을 거둔 대한민국 기술명장의 산실인 만큼, 경기도기능경기대회에서 선발되는 선수들이 미래 대한민국의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최고의 숙련기술인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대회에 임해주기를 당부했다.

또한 정 의장은, 경기도의회 차원에서도 우수인력 양성에 노력하겠으며, 전문기능인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청년일자리 확대에 최선을 다해, 기술과 기능으로 꿈과 희망을 이루는 경기행복시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기능경기대회는 자동차정비 등 57개 직종 8백여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4월5일~4월 10일까지 6일간 의정부공고 등 5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 선수들은 올해 9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