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좋은시정위원회 2015년 시민과의 약속 평가보고회 개최

 
 

 수원시는 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수원시좋은시정위원회 2015년 시민과의 약속 평가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시민과의 약속사업 2015년 추진사항을 평가하는 민선6기 첫 보고회로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해 좋은시정위원회 위원과 관계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한 열띤 토론과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지난 한 달여간 좋은시정위원회가 5개 분과위원회별로 약속사업을 평가한 결과, 완료사업 5개, 정상추진 93개 사업 등으로 나타났다. 사업별로는 매우우수 18개, 우수 71개, 보통 8개, 미흡 1개 사업 등으로 나타났으며, 수원시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수원의 신성장동력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지난 2011년 2월 26일 구성된 수원시좋은시정위원회는 시민과 행정이 서로 소통하며 시민과의 약속한 사업에 대해 점검`평가하고 정책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시민위원회다. 그동안 활발한 활동과 많은 성과로 전국 기초자치단체 가운데 거버넌스 행정의 대표사례로 손꼽힌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에 대한 점검과 평가, 시정발전을 위한 정책개발까지 많은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위원 분들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며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과 전문가들이 함께 토론을 펼치며, 시정 발전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것을 보면서 우리시 행정이 거버넌스의 길로 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염 시장은 이어“내년도에 ‘수원미래기획단’을 구성해 앞으로 10년 이내 현실의 과제가 될 저성장 위기 극복과 우리도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대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의를 바탕으로 시민과의 약속사업들이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위원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