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곤(TIG)용접 교육생(25명) 및 프레스 금형설계 교육생(20명) 모집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소기업센터)가 뿌리산업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중소기업센터는 오는 21일까지 ‘반월`시화 국가산단 뿌리산업 취업지원사업’에 참여할 프레스금형설계 교육생 20명과 알곤용접 교육생 2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가 고용노동부와 함께 추진하는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중 하나로 경기도내 제조업의 근간을 이루는 뿌리산업을 살리고 청년 구직난 해소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안정적 고용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15세 이상 미취업자이면 교육 참여가 가능하며, 교육비는 국비지원으로 전액 무료이다. 또 교육 수료 후에는 교육 참여수당 20만원과 함께 관련 기술이 요구되는 기업체 취업까지 연계 지원된다.

교육과정은 ▲프레스금형설계과정과 ▲알곤(TIG)용접과정 등 2개 과정이며, 5월 22일부터 7월 7일까지 시흥시에 위치한 전문직업훈련학교에서 진행된다.

교육 참가를 희망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중소기업센터 일자리지원팀(031-259-608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중소기업센터는 지난해부터 ‘반월‧시화 국가산단 뿌리산업 취업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총417명을 교육해 397명이 수료하고 242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