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취업포털 사이트(잡코리아)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취업준비생 5명 중 1명은 ‘취업 사교육’을 받았고, 평균 26만 9,000원을 쓴 것으로 나타났다.

또 ‘취업 사교육을 받았다’고 응답한 응답자 중 35.6%가 ‘취업 강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강의을 듣는다’고 답했다.

이에, 경기도가 운영하는 취·창업전문사이트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www.dream.go.kr)는 최근 취업 동향을 반영한 무료 온라인교육과정 ‘나만의 취업전략, 취업의 정석’(이하 ‘나취취’)을 30일 개설했다.

‘나취취’ 과정은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대응 방법과 같이 취업준비생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취업전략과 함께 취업스터디 참여방법과 같은 실질적인 팁(Tip)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면접유형(PT형, 토론형 등)에 따른 준비 방법, 면접관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이미지메이킹 및 스피치 기법과, 어려운 면접 상황을 돌파하는 방법 등을 사례 중심으로 학습할 수 있어 면접을 앞둔 구직자에게 맞춤형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나취취’ 과정은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www.dream.go.kr)’ 사이트에서 수강신청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원하는 시간에 학습할 수 있다.

한편,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www.dream.go.kr)는 경기도가 운영하는 여성 취·창업전문 무료 경력개발사이트로 여성유망직종, 창업, IT 분야의 약 400여 종의 무료 온라인교육과 취·창업 역량진단서비스, 1:1 맞춤형 온라인 취업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