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히틀러'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정청래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이 거센 후폭풍을 맞고 있다.

대한민국어버이연합을 비롯한 보수단체 회원들은 13일 서울 망원동에 있는 정 의원의 지역구 사무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 의원은 이승만·박정희 전 대통령 영전에 사과하라"고 규탄했다.

이들 단체는 정 의원이 "김일성 전 국가주석과 그 후손들에게도 독재자라는 비판을 한 적이 있는지 묻고 싶다"며 "북한을 두둔하는 정 의원은 국민 앞에 참회하라"고 질책했다.

마(을)청소대는 "막장 의원 정청래 의원의 이런 막말이 이어질 때마다 정청래 의원의 지역구에 사는 주민들은 다른 지역에 계신 분들 보기가 부끄러웠다"며 "정치는 곧 말인데 이토록 저급한 막말을 쏟아내는 정 의원의 국회의원직은 유효한 것인가"라 비판했다.

정청래 의원은 지난 10일 문재인 의원이 당대표로 선출된 이후 이승만 전 대통령과 박정희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것에 대해 "독일이 유대인의 학살을 사과했다고 해서 유대인이 히틀러 묘소를 참배할 수 있겠느냐"고 말했다.

정 최고위원은 이날 라디오 인터뷰에서 "일본이 우리에게 사과했다고 해서 우리가 야스쿠니 신사에 가서 참배하고 천황 묘소에 가서 절할 수 있겠느냐"라며 "저는 진정한 화해와 용서가 이뤄지지 않은 상태에서 (두 전 대통령 묘역에) 가지 않는다"라 밝혔다.

정 의원은 또 "지금은 당내 화합을 하고 통합을 할 때지 당내 분란을 일으킬 수 있는, 극심한 찬반 논란이 있는 행보를 하면 안 된다"며 문재인 대표의 박정희 전 대통령 묘역 참배를 비판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