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오는 16일 오전, 의정부공업고등학교(교장 오성근)에서 취업지원 북부센터 <개소식>을 가진다.

도교육청 주요 간부, 경기도의회 의원, 유관기관과 기업체 대표, 특성화고 교장과 부장교사, 학부모 대표 등 100여명이 참여하는 개소식은 현판식, 축하공연, 경과보고, 교육감 인사, 축사, 사업 설명, 센터 순회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김상곤 교육감은 초대의 글에서 “특성화고의 취업률 제고가 경제민주화 실현의 초석”이라며“경기북부 지역의 특성화고 취업률과 취업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취업지원 북부센터가 문을 연다. 우리 특성화고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그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의정부공고 내에 위치하는 취업지원 북부센터는 장학사?교사?취업지원관 등 5명 내외로 구성되며, 특성화고 취업률과 취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산학협력 체제 구축 및 지원, 단위학교 취업역량강화 교육지원, 우수 기업체 발굴 등 다각도로 노력한다.

우수 산업체 및 유관기관 등과 네트워크, 산업체 데이터베이스, 협약 추진 등으로 기업의 취업 정보를 학교에 안내하고, 단위학교의 취업역량을 키우기 위해 교장`교감`3학년 담임교사`취업 부장교사 등 교직원과 학부모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한다.

학생들이 희망하는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기업체 방문하여 일자리를 발굴`확보하고 도내 특성화고 현황 및 단위학교의 우수한 교육활동 등 홍보자료를 제작하여 기업체에 제공한다.

이번 개소로 취업지원센터는 북부와 남부 등 모두 2곳이다. 남부는 지난 2011년 4월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교장 김학규) 내에 설치됐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