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영재학교 경기과학고등학교(교장 전영호)는 지난 7일 11시 KAIST(총장 서남표) 총장실에서 경기과학고-KAIST 간의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KAIST 총장을 비롯한 입학처장 등 KAIST 관계자와 경기과학고 교장과 대외협력실장, 교무기획부장 등이 참석했다.

과학영재학교 경기과학고 전영호 교장은 “국내 최고의 과학중점대학인 KAIST와 MOU를 맺음으로써 경기과학고 학생이 KAIST에 진학할 경우 본교에서 이수한 주요 과목의 학점을 그대로 KAIST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KAIST를 3년 만에 조기졸업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KAIST 입학처장 김동수 교수는 “과학영재학교인 경기과학고와의 협약을 통해 우수 인재를 본교에 유치하고, 고교 교육과 대학 교육의 학습연계성과 수월성을 추구할 뿐 아니라 과학인재의 조기발굴 및 육성을 가능케 하는 의미있는 협약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에서 경기과학고와 KAIST는 지식기반사회를 이끌어 나갈 우수한 과학영재의 조기 발굴`육성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효율적인 교육과정 편성`운영 및 평가를 위하여 ▲ AP(Advanced Placement) 과목 인정, ▲R&E(Research & Education) 프로그램 운영지원, ▲도서관 문헌 이용 지원, ▲현장연구학점 이수 프로그램 개설과 운영 지원, ▲R&T(Research & Teaching)와 교사 연수 지원에 관한 사항 등 교육과정 및 학사운영 전반에 걸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경기과학고는 전문과학인재양성 교육기관과의 네트워크 기반 확대를 통하여 과학영재 학생들의 자유로운 탐구활동과 연구중심의 교육과정 토대를 구축함으로서 내실있는 과학영재교육기관으로 발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