촌지, 향응 등 대처방안 맞춤형 청렴 정보 제공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 청렴연구동아리 '청아연'은 최근 맞춤형 <청렴 UCC>를 제작했다.

* 청아연 : 청렴아이디어제작연구소

이번 UCC는 솔선수범하는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집단지성으로 맞춤형 청렴정보를 제공하는 청렴 3.0 시대를 일구는데 목적이 있으며,경기교육가족이 지난 6개월 동안 제시하였던 아이디어 중에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선별하여 제작했다.

<청렴 UCC>는 도교육청 직원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 속에 진행된 합동 작품으로, 모 개그 프로그램의 코너를 패러디하였다.

내용은 ▲직무관련 업체의 금품 제공을 담은 “감사합니다. 청렴합니다”, ▲촌지와 스승의 날 선물에 대한 “청렴 애정남”, ▲직무관련자가 식사하고자 할 때 대처하는 “비상청렴대책위원회” 등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UCC에 대해 경기도교육청 감사관실 관계자는 “본업에 충실하면서도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 주신 모든 직원에게 감사드린다”며“청렴 UCC를 계기로 ‘나부터 노력하겠다’라고 솔선수범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청렴 문화가 꽃을 피웠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청아연은 경기교육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청렴연구 동아리로, ▲상시 청렴 아이디어 수집․개발, ▲국내`외 청렴 우수사례 발굴, ▲청렴 홍보 메시지 제작 지원 등 웹 3.0시대에 맞는 맞춤형 청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웹 3.0시대 : 정보를 개인별 상황에 맞게 생성 가공해주는 맞춤 서비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