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수원정 이수정 후보가 수원 지역의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e-스포츠센터를 신설하고 관련 커리큘럼을 다루는 특성화된 교육기관을 만들겠다”며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e-스포츠 활성화가 수원의 문화적 가치를 증대시키고 글로벌 인재 양성의 핵심에 있다고 강조하며, 세부 내용으로 ▶e-스포츠센터 신설, ▶게임 아카데미와 연계된 체험형 문화 공간 조성 ▶e-스포츠 특성화 고등학교 신설을 공약했다.

e-스포츠센터는 수원컨벤션센터 증축 시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문화시설을 건립하여 수원에 향유 가능한 문화예술 시설을 증진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어 체험형 문화 공간 조성은 신설된 e-스포츠센터와 게임 아카데미의 연계를 통해 e-스포츠 체험 공간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e-스포츠 체험, e-스포츠 코칭 프로그램, 프로게이머와의 팬미팅 등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그램이 추진될 계획이다. 

특히, 이수정 후보는 ‘e-스포츠 체험 공간’을 단순한 문화시설이 아닌, 범문화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 e-스포츠 산업을 활용함으로써 수원시 자체의 문화적 가치를 증대시키고 주민분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거점으로 만들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e-스포츠 특성화 고등학교는 높아지는 e-스포츠 산업의 인기에 발맞춰 프로 데뷔 코칭, 게임 원화, 3D그래픽 과정,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기획 등의 교육프로그램이 구현될 학교로 프로게이머, 디자이너, 개발자 모두를 포괄하는 특색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교육기관이다.

이수정 후보는 3월 19일 김정우 前 프로게이머를 만나 e-스포츠 활성화 방안에 대해 긍정적으로 논의하였으며 “일률적인 교육이 아닌 개개인의 특색에 맞춘 개별화된 교육이 중요하다”라며 “글로벌 융합인재 육성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수원에 문화적 인프라를 구축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