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까지 직업교육훈련 교육생100명 모집,교육 수료자 우선 취업연계 등 혜택

수원시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직업교육훈련의 교육생을 3월 29일까지 모집한다.

직업교육훈련은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지역·산업 맞춤형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원해 안정적인 취업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 ▲노인시설 사회복지사 실무 ▲간호조무사 임상실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창업 ▲SW융합코딩 전문가 등 5개 과정이 있다. 수강생 총 100명(과정당 20명)을 모집한다.

4월 17일부터 교육을 시작하고, 교육 시간과 장소는 과정마다 다르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기업일자리정책 홈페이지(http://www.suwon.go.kr/recruit) ‘여성경력잇기’ >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자는 교육비 10만 원을 부담해야 한다. 교육을 수료하면 5만 원, 6개월 이내 취·창업 하면 5만 원을 추가로 환급해 준다.

3월 29일까지 신분증을 지참하고,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수원시 팔달구 매산로 119, 수원시가족여성회관 운영관 2층)로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교육을 수료하면 우선 취업연계 등 혜택이 있다”며 “구인·구직상담, 정보제공, 취업연계 등 여성들의 안정적인 고용을 위한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문 의 : 031-228-3951,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