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19일 시설·공업 직렬을 대상으로 하는 2024년도 제1회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경력경쟁임용시험 시행계획을 도교육청 누리집에 공고했다.

선발 예정 인원은 41명이며, 2개 모집 분야별로 ▲공업 9급 23명(일반기계 18명, 일반전기 5명) ▲시설 9급 18명(일반토목 2명, 건축 16명)이다.

제1회 경력경쟁임용시험의 응시원서 접수는 오는 3월 6일부터 8일까지이며, 온라인 교직원 채용시스템(edurecruit.go.kr)을 통해 진행된다. 응시자는 관련 서류를 기한 내 반드시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시험 전형은 응시자의 자격, 경력 등이 소정의 기준에 적합한지를 살펴보는 서류심사를 거친 뒤 합격자를 대상으로 4월 27일 면접시험을 실시한다. 최종합격자는 5월 17일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도교육청 신규 임용시험 주요 일정은 지난 1월 사전 안내한 바와 같이 진행된다.

제2회 공개경쟁임용시험 필기시험은 6월 22일, 제3회 상업계고 우수 인재 수습 직원 선발시험 필기시험은 8월 31일, 제4회 경력경쟁임용시험(기술계고) 필기시험은 11월 2일 각각 시행된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실행하는 상업계고 우수 인재 수습 직원 선발시험은 관련 전문교과와 필수 이수과목을 이수한 상업계고(관련학과 설치 일반고 포함)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선발된 수습 직원은 6개월간의 수습 기간 이후 평가와 심사 등을 거쳐 9급 교육행정직 공무원으로 신규 임용될 예정이다.

도교육청 신규 임용시험의 직렬별 인원과 세부 사항은 3월 초 시행계획 공고를 통해 안내한다. 시험 관련 공고문은 도교육청 누리집(홈페이지→인사/채용/시험→시험정보→시험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