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29일 2024년 오산시 청년정책 사업 발전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2024년 오산시 청년정책 시행계획 수립을 위하여 7개 사업추진 부서, 2곳의 유관기관 팀장 및 담당자가 함께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올해 청년정책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사업추진 시 애로사항·협조사항 등을 청취하고 의견을 나눴다.

지난해 7월 오산시는 청년정책에 적극 대응하고자 청년정책팀을 신설한 이후, 청년정책 사업부서가 모두 한자리 모인 것은 처음이라 의미를 더한 자리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김병주 지역경제과장은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희망을 갖고 살고 싶은 지역이 되려면, 실효성 있는 청년 정책이 필요하다. 청년들의 피부에 와 닿는 정책이 될 수 있도록 청년지원 정책을 적극 추진해 주길 당부드린다”며 “사업추진 과정에서 다양한 의견이나 협조사항이 있으면 청년정책팀에서 적극 협조하고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는 2021년 수립한 제1차 오산시 청년정책 기본계획(2021년~2025년)을 근거로 매년 시행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4개 분야 총 30개 사업으로 2월 중 오산시 청년정책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2024년 시행계획을 확정하고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