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가 12월 13일 화성시 안녕동에 위치한 푸르미르 호텔에서 열린 ‘2023년 주민자치 성과공유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유재호 의회운영위원장, 이은진  기획행정위원장, 명미정, 배정수, 배현경, 송선영, 위영란, 이계철, 전성균 의원이 참석하였으며 주민자치위원 등 170여명이 참석해 주민자치위원을 격려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경희 의장은 이날 축사에서 “한 사람의 열 걸음보다 열 사람의 한 걸음으로 나아가는 사회가 이상적인 사회라고 생각한다. 묵묵히 봉사해 온 여러분들의 노력 덕분에 화성시가 연말에 인구 100만이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문화적 수요를 최대한 만족시킬 수 있는 아름답고 정이 넘치는 화성시를 만드는 일에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식전 축하공연, 우수사업 공유 발표에 이어 2023년 주민자치 활동 결과 및 소감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경희 의장은 주민자치회위원 (향남읍, 매송면, 송산면, 새솔동,진안동, 반월동, 화산동, 동탄1동, 동탄3동, 동탄7동) 10인에게 의장상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한편, 화성시 주민자치위원회는 29개 읍면동 위원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문화, 복지, 편익시설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화성시 주민자치를 실현하고 공동체 의식을 향상시키는데 일조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