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재언론인협회, 29일 제12회 홍재의정·공직대상 시상식 "“초심 잃지 않고 화성시민들을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

김미영 화성시의회 의원, 제12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김미영 화성시의회 의원, 제12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홍재언론인협회(회장 윤청신, 일자리뉴스잡 편집국장)가 29일(수) 오전 10시30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12회 홍재의정·공직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미영 화성시의회 의원(국민의힘, 진안·병점1·병점2동)이, 제12회 홍재의정대상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김 의원은 “제9대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화성시 의료봉사요원 실비 지원 조례’을 대표발의해 의료봉사요원 처우개선, 의료서비스 향상 및 시민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지역구 숙원 해결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모범적으로 펼쳐” 수상했다. 

김 의원은 의정대상을 수상한 자리에서 “홍재언론인협회와 화성시민들께서 주신 상으로 알고 더 열심히 일하겠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의정활동 할 때 제 첫 마음은 시민들의 삶을 질 향상을 위해 제 한 몸 바치겠다는 각오였다. 초심 잃지 않고 화성시민들을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12회 홍재의정대상 광역의회 부문의 영광은 ▲경기도의회 김동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4), ▲김회철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6), ▲오준환 의원(국민의힘, 고양9), ▲이경혜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4),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 등 5명에게 돌아갔다.

김 의원과 함께 기초의회 부문 수상자는 ▲화성시의회 유재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봉답읍·기배·화산동), ▲오산시의회 송진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세마·신장·중앙동) 등 3명이다.

아울러 제12회 홍재공직대상은 ▲ 화성시 사효진 홍보담당 주무관 ▲ 이용구 평택소방서 소방위 ▲ 이영필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과 사이버수사기획계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윤청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홍재의정대상과 공직대상은 투철한 사명감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의원분들과 공직자분들의 아름다운 활동을 함께 기억하고 축하드리고자 마련한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윤 회장은 “홍재의정대상과 공직대상을 수상하신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들, 그리고 우리 언론인들은 모두 시민을 위해 일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다만 맡은 역할이 다를 뿐이다. 앞으로도 도민들과 시민들을 위해 힘써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홍재 소속 언론인들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재의정·공직대상은 경기도의회, 수원시의회, 화성시의회, 오산시의회, 경기도 공무원 등 모범적인 의정·공직활동으로 경기도민,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의원들과 공직자들을 엄선해 홍재언론인협회가 주는 상이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으로 민본사상과 애민사상을 실천한 정조대왕의 호다. 홍재에는 모든 백성을 널리 사랑하고 이롭게 하겠다는 정조대왕의 정치절학이 담겨 있다.

올해 창립 14주년을 맞은 홍재언론인협회는 경기뉴스미디어, 경기eTV뉴스, 뉴스라이트, 뉴스타워, 뉴스피크, 모닝투데이, 수원시민신문, 일자리뉴스뉴스잡, 한국글로벌뉴스 등 9개 매체의 언론인들이 함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