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보건환경연구원장을 공개 모집한다.

보건환경연구원은 ‘보건환경연구원법’에 따라 지역환경 및 주민보건 위생에 관한 시험검사와 연구를 위한 경기도 직속기관으로, 보건환경연구원장을 내부 임명이 아닌 공모직위 방식으로 선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식품·의약품 안전성 강화 ▲신종·법정 감염병 진단체계 구축 ▲농수산물 안전관리 강화 ▲맑은 공기 안전한 환경 조성 ▲깨끗하고 건강한 물환경 조성 등을 위한 시험, 연구 등 연구원 소관 사무를 관장하며 8개 부서, 250여 명의 소속 공무원을 지휘·감독하는 역할을 한다.

응시자격은 현재 일반직공무원으로 3급 또는 4급(3년 이상), 연구관(7년 이상)으로 재직하고 있는 자로서 보건·환경 분야에서 일정 경력 또는 실적이 있으면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하며, 소속기관, 거주지, 성별에 따른 제한이나 불이익은 없다.

선발은 11월 27일부터 12월 1일까지 5일간의 접수를 거쳐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시험 순으로 진행된다. 시험 세부 일정과 구체적인 자격 등은 경기도 누리집(gg.go.kr)에서 시험 시행계획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경기도 인사과 인재채용팀(031-8008-4063, 406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임용시험은 공직자 및 도민 등이 참관 가능한 공개 면접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관을 희망하는 사람은 12월 1일까지 소속과 성명, 연락처를 기재해 전자우편(ggcareer@korea.kr)으로 신청하면 된다.

강현석 도 인사과장은 “최근 미세먼지와 코로나19 등을 경험하면서 기후환경과 감염병에 대한 도민들의 인식과 관심이 매우 커졌고, 그에 따른 정책요구 또한 증가해 공모방식을 통해 보건환경 전문가를 공개 모집하게 됐다”며 “전문지식과 추진력은 물론, 도민 생활과 건강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역량있는 공직자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