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안양6ㆍ민주, 이하 이 의원)은 16일 안양시 ‘호계3동 주민자치위원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 의원은 ‘호계3동 마을축제’ 개최 지원과 자투리땅 활용 꽃밭 조성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게 됐다.

지난 9월 개최된 ‘호계3동 마을축제’는 1985년 호계1동에서 호계3동으로 분동한 뒤 40여 년 만에 열린 처음 축제로 매년 열릴 예정이다.

이 의원은 안양교도소 교정아파트 앞 자투리땅을 안양시ㆍ주민과 함께 현장 회의 등 논의 과정을 통해 조성한 꽃밭에서 더 나아갈 계획이다.

이 의원은 주민과 함께 꽃밭 인접부지를 추가 확보하여 치유농업* 공간 조성을 구상하고 있다. 치유농업은 신산업으로서 도시농업관리사ㆍ마스터가드너** 등 일자리 창출도 가능하다.

* 치유농업 : 농업ㆍ농촌자원을 활용한 활동으로 시민의 신체ㆍ정서ㆍ심리적 건강을 도모하는 활동 및 관련 산업을 의미함

** 마스터가드너 : 농업을 매체로 한 생산적 여가활동 기회 제공, 식물재배ㆍ자연환경 보호ㆍ식생활 교육, 도시텃밭ㆍ학교텃밭ㆍ옥상농원 조성 및 관리, 원예치료 등 수행

이 의원은 “주민들이 주신 이번 감사패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하나뿐인 값진 보물”이라며 “앞으로도 365일 주민과 함께 호흡하며 현장 밀착 생활 정책들을 실행할 예산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