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성도규)은 지난 10일 화성·오산 통합형 직업교육거점학교인 오산정보고등학교와 연계하여 화성·오산지역 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 부모, 특수교사 총 33명 대상으로 장애 청소년의 취업준비를 위한 특강 및 사업체 견학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장애인 고용 관련 정보제공, 자녀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부모 역할 및 가정지도 방법 등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의 직업재활 서비스 및 취업체 현황과 자녀 취업을 위한 부모 역할 소개를 주제로 특강이 이뤄졌으며, 특강 종료 후 참석자들은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의 취업체인 ‘톡톡이네’로 사업체 견학도 다녀왔다.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성도규 관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화성·오산지역 장애 청소년들의 진로 방향 설정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장애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한 구성원으로 살아 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청소년의 성인기 직업 준비성 강화를 위해 현장 중심형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통합형 직업교육거점학교인 오산정보고등학교와 지난달 14일에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장애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