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성남교육도서관(관장 여재구)이 내년에 개정되는 초등교육 과정에 발맞춰‘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9월 5일부터 11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ㆍ학부모 대상으로 AI(인공지능) 영상 제작 크리에이터 과정 등 교육과정과 연계해 도서관 및 온라인(ZOOM)에서 진행된다.

학생 대상 프로그램은 ▲초등 문해력이 쑥쑥! 즐거운 그림책 놀이 교실 ▲그림책과 함께하는 오감 발달 창의 공예 ▲토요일은 신나는 과학실험! 과학 교과서 앞서가기 등이다.

학부모와 일반 대상 프로그램은 ▲노인 인지 활동 책놀이지도사 양성과정(3급) ▲우리 아이 영어 고수 만들기 프로젝트 ▲디지털 이주민, 디지털 원주민을 이해하다 등이다.

이 외에도 지역 내 다문화 기관과 연계해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마음 성장 이야기 공연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여재구 경기성남교육도서관장은“이번 프로그램으로 학생 미래 역량 강화와 학부모 자녀교육을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기관과 연계해 지식정보 취약계층의 성장을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기성남교육도서관 누리집(https://lib.goe.go.kr/sn/index.do)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