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8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에 오르며 여전한 인기를 입증했다.

임영웅은 8월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1위 임영웅에 이어 2위 뉴진스 3위 방탄소년단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7월 3일부터 2023년 8월 3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7,209,844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7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33,051,467개와 비교하면 17.67%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는 광고 채널에 대한 가중치가 포함됐다.?

2023년 8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뉴진스, 방탄소년단, 아이유, 마동석, 손흥민, 이도현, 아이브, 김호중, 르세라핌, 윤아, 공유, 세븐틴, 블랙핑크, 김태리, 유재석, 이찬원, 손석구 , 장민호, 김연아, 차은우, 트와이스, 주현영, 싸이, 이병헌, 조인성, 에스파, 김혜수, NCT, 김종국 순으로 분석됐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86,415 미디어지수 507,620 소통지수 658,081 커뮤니티지수 510,5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62,65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671,078과 비교해보면 23.43% 상승했다.?

2위, 뉴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74,132 미디어지수 464,386 소통지수 347,059 커뮤니티지수 420,0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05,60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829,855와 비교해보면 1.33% 하락했다.??

3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140 미디어지수 251,699 소통지수 158,945 커뮤니티지수 856,6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5,43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473,762와 비교해보면 3.96% 하락했다.??

4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382 미디어지수 385,730 소통지수 417,670 커뮤니티지수 429,6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7,43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467,228과 비교해보면 6.12% 하락했다.??

5위, 마동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125 미디어지수 196,301 소통지수 366,429 커뮤니티지수 298,1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2,03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741,326과 비교해보면 39.5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광고모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33,051,467개와 비교하면 17.6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4% 상승, 브랜드이슈 11.15% 하락, 브랜드소통 34.00% 하락, 브랜드확산 18.8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2023년 8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계약하다, 촬영하다, 수상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특별상, 시청자 투표, 광고모델’이 높게 나왔다.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0.29%로 분석됐다. 임영웅 광고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8.05% 하락, 브랜드 이슈 45.33% 상승, 브랜드 소통 52.60% 상승, 브랜드 확산 8.56%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3년 8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조사는 임영웅, 뉴진스, 방탄소년단, 아이유, 마동석, 손흥민, 이도현, 아이브, 김호중, 르세라핌, 윤아, 공유, 세븐틴, 블랙핑크, 김태리, 유재석, 이찬원, 손석구 , 장민호, 김연아, 차은우, 트와이스, 주현영, 싸이, 이병헌, 조인성, 에스파, 김혜수, NCT, 김종국, 강다니엘, 송가인, 박서준, 장윤정, 정해인, 박보검, 전지현, 강기영, 박군, 박나래, 현빈, 이정재, 김고은, 박은빈, 홍현희, 박재범, 이서진, 신동엽, 유해진, 탕웨이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한편 1991년생으로 올해 나이 서른 두살인 임영웅은 경기도 연천 출신으로 2016년 8월 8일 디지털 싱글 '미워요'로 데뷔했다.

2017년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서 5연승을 하면서 알려졌지만, 2020년 TV조선 미스터트롯에 출연하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당시 실시간 국민 투표 7,731,781표에서 전체 득표수의 25%를 차지하는 압도적인 득표율로 초대 진(1위)을 차지하면서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이후 '사랑의콜센터'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힐링을 주며 다양한 역주행 곡들을 양산했고, '뽕숭아학당'을 통해 특유의 잔망미와 예능감으로 시청률을 견인하며 팔색조의 매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TV조선과의 계약 종료 이후, 수많은 방송사로부터의 러브콜을 정중히 거절하고 소신있게 앨범과 노래 본업에 집중해 2022년 5월 2일 첫 정규앨범 'IM HERO'(아임 히어로)를 발매, 첫날 94만장 일주만에 110만장을 돌파하며 당시 역대 남자솔로가수 최고의 기록을 세웠다.

한국갤럽 '올해를 빛낸 가수 조사'에서 지난 3년간(2020년~2022년) 30대 이하와 40대 이상 분류 모두 탑 5위 안에 든 국내 유일한 가수로 기사, 세대와 장르를 초월한 국민가수로 위상을 다지고 있다. 

2022년 전국투어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 한 이후로도, 브랜드평판지수 가수부문, 스타 부문 3년 연속 3위권 내의 입지나 아이돌차트 평점랭킹 119주 연속 1위 등 여러 시상식, 차트에서 최정상을 유지하며 계속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 출처 임영웅 SNS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