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엄정화가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분석결과 배우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5월 6일부터 2023년 6월 6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3,050,829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3년 6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엄정화, 이도현, 안효섭, 김병철, 한석규, 민우혁, 김소연, 명세빈, 이동욱, 이성경, 안은진, 라미란, 김범, 백진희, 김동욱, 안재현, 이채영, 우도환, 차주영, 장나라, 유인나, 김재원, 송지호, 류경수, 장혁, 김지연, 진기주, 서지혜, 신예은, 김남희 순이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엄정화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9,561 미디어지수 964,220 소통지수 911,990 커뮤니티지수 2,426,1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21,968로 분석됐다.?

2위, 이도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709,137 미디어지수 646,460 소통지수 617,147 커뮤니티지수 1,702,9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75,706으로 분석됐다.?

3위, 안효섭 브랜드는 참여지수 730,630 미디어지수 672,844 소통지수 904,094 커뮤니티지수 802,2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09,810으로 분석됐다.?

4위, 김병철 브랜드는 참여지수 379,150 미디어지수 347,104 소통지수 472,765 커뮤니티지수 1,860,6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59,632로 분석됐다.?

5위, 한석규 브랜드는 참여지수 475,032 미디어지수 441,570 소통지수 1,205,115 커뮤니티지수 770,5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92,310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한편 1969년생으로 한국 나이로 올해 쉰 다섯살인 엄정화는 충북 제천 출신으로 수많은 여가수들의 롤모델이 될 정도로 한국의 마돈나라고도 불리며, 가수뿐만 아니라 배우로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원주 북원여고를 졸업하고 1989년부터 MBC 합창단에서 활동하다가 배병수의 눈에 띄어 1992년 영화 《결혼 이야기》로 데뷔하였으며, 1993년 주인공을 맡은 영화 《바람부는 날이면 압구정동에 가야한다》의 OST였던 〈눈동자〉로 가수로 데뷔했다.

한국의 마돈나, 한국 가요계의 여왕 등의 수식어와 더불어 음반과 연기 두 영역 모두에서 정점을 찍은 연예인이다

사진 출처 엄정화 SNS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