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가족여성회관에서는 미취업 구직자의 취업의욕 고취와 자신감 회복을 통한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행복한 직업 찾기 미스 매칭 솔루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집단 직업상담과 심층상담을 통해 여성인력들의 취업에 대한 욕구를 파악하고 특성에 맞는 상담을 통해 향후 구직까지 지원해 주고자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22일 부터 26일 까지 1주일간 운영하고 향후 11월 까지 매월 한 차례씩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내 안에 나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진행하고 있으며, MBTI 검사를 통해 구직자가 자신을 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준다.

특히 모의면접과 이력서 클리닉을 통해 보다 심도 있게 취업 준비를 배울 수 있으며 취업 알선까지 진행하고 있어 참여자들로부터 크게 호응 받고 있다.

지금 까지 총 4기에 걸쳐 38명이 수료하였고 그 중 10명이 취업에 성공하였으며 남은 사람도 지속적으로 취업 알선 중이어서 조만간 모두가 취업할 수 있을 것으로 관계자는 기대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세분화된 전문지식을 갖춘 강사들이 참여자의 눈높이에 맞추어 프로그램의 질을 높인 것 같다”며, “마지막 날 모의면접을 마치고 첫날과 달라진 자신을 볼 수 있었기에 취업에 대한 자심감을 가졌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22일 부터 시작하는 ‘5기 집단상담 및 심층상담’은 8월 21일 까지 인터넷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가족여성회관(http://sfwoman.suwon.ne.kr)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228-3465)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