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가 마무리되어가면서 마음이 조급해진 많은 미혼남녀가 결혼정보회사를 찾고 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급증하는 상담과 회원을 대비하기 위해 대규모 커플매니저 정기 모집을 실시한다.

이번 채용은 서울 본사를 포함한 총 11개 전국 지사에서 진행된다. 채용 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임원면접 후 기본 오리엔테이션 교육까지 이수해야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입사 후에는 듀오만의 독자적인 노하우가 포함된 직무 교육을 통해 비로소 전문성과 신뢰성을 모두 갖춘 커플매니저로서 자리 잡게 된다.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는 2in1으로 회원을 관리한다. 두 명의 커플매니저가 회원 한 명을 담당하며, 이는 상담 커플매니저와 매칭 커플매니저로 구성된다. 상담 커플매니저는 고객과의 대면 및 비대면 상담을 진행하여 매칭 커플매니저가 회원에게 적합한 상대를 소개할 수 있도록 상담 내용을 공유하고 진행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매칭 커플매니저는 DMS(Duo Matching System)를 통해 회원 간의 매칭을 진행한다. 연령, 직업, 소득, 이상형, 가치관 등 작성된 데이터 폼을 바탕으로 회원의 니즈를 파악한 후 전문적인 노하우에 기반하여 최적의 만남 상대를 제공한다. 만남 후에는 애프터 케어를 통해 회원의 만남 후기나 불만 사항, 교제 여부 등을 체크하며 미팅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한다.

회원가입을 지원하는 ‘상담 커플매니저’와 만남을 관리하는 ‘매칭 커플매니저’는 회원의 특성과 만남 상대에 대한 내용 등 세밀한 부분까지 서로 공유하며 회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한다. 이에 회원 관리 및 회원 간의 스케줄 조율을 위한 꼼꼼한 관리 업무 능력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요구된다.

또한, 듀오 커플매니저는 성혼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각자의 특성을 고려하는 만남을 중시해야 한다. 따라서 각 회원의 특성과 결혼 상대에 대한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는 데 기혼 여성의 경험과 높은 이해도가 중요하다.

듀오는 경력단절여성을 비롯해 주부, 중년 여성 등을 대상으로 한 커플매니저 채용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출산, 육아, 가사 등의 이유로 경제적인 활동을 그만두었거나 시작하지 못했던 많은 여성에게 듀오 커플매니저는 능력과 신뢰성을 인정받을 수 있는 고소득 전문직이다.

현직 듀오 커플매니저는 “회원과의 상담을 통해 회원의 특징 및 니즈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직무다”라며 “회원에게 평생의 반려자를 소개함으로써 직무로 인해 보람을 느끼고자 경제활동을 시작하는 이들에게 의미 있는 일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고 전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커플매니저 입사 지원은 듀오 채용 홈페이지, 구인구직 사이트 잡코리아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