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이 15일 양재 aT센터에서 '2022 참 좋은 일자리박람회'를 서울시와 공동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2008년부터 진행해온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의 누적 취업자 수 20만 명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105개 중소·중견 기업들과 구직자의 면접 및 상담이 이뤄질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서울시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구직자의 취업 지원 및 정책에 관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아울러 대한민국 육군, 해군은 장병모집을 위한 부스를 운영한다.

또, 취업준비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취업정보 퀴즈 '도전 취업 골든벨'이 진행 기업된다. 인사담당자들이 진행하는 '채용트랜드 컨퍼런스'와 유투버의 '취업특강’을 통해 최신 취업 정보를 제공받을 수도 있다.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와 IT기업 인사담당자들의 취업 노하우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해외취업 전략에 대한 취업성공설명회도 함께 진행된다.

이외에도 VR모의면접, AI면접체험, 이력서 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가 제공되며 부대 행사관에서는 면접 준비를 위한 면접 정장 대여,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진단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현장 방문 구직자 중 1천명에게는 토익응시 할인권을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면접을 본 200명에게는 면접지원금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