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이천시가 기업의 우수인재 채용과 구직 시민의 폭넓은 취업기회 제공을 위해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천시청 아트홀 앞 모두의 광장에서 '2022 이천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행사는 이천시가 연중 가장 대규모로 개최하는 취업박람회로, 지역의 우수한 50개 기업이 참여하고 사무ㆍ관리ㆍ서비스ㆍ물류ㆍ생산직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314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기업의 면접관과 구직자간에 현장 면접을 통해 취업이 이뤄지며, 취업 희망자는 신분증,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취업관련 서류를 지참하고 단정한 복장으로 행사장에 참석해 취업 희망 기업에서 면접을 보면 된다.

부대행사로는 여러 고용서비스기관이 참여하는 다양한 취업지원부스가 운영된다.

이천일자리센터에서는 AI자기소개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및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관련 사업 안내가 이뤄지며, 비정규직 노동자지원센터에서는 무료 노무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장애인종합복지관 및 시니어클럽에서는 취업지원과 카페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청강대학 일자리센터에서는 mbti적성검사,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AI모의면접을 지원하며, 개별 부대행사로는 취업타로카드, 이력서용 사진촬영, 퍼스널 컬러진단을 진행해 행사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50개 참여기업의 상세구인현황은 시청 홈페이지 알림사항 또는 이천일자리센터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