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는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 15일간 화성시 표본 1,200가구의 만15세 이상 가구원을 대상으로‘2022 제9회 화성시 사회조사’를 실시한다.

2022년 화성시 사회조사는 조사원이 대상 가구를 방문해‘가족·가구, 환경, 보건, 교육, 사회통합과 공동체, 안전, 화성시 특성 항목’등으로 구성된 7개 분야의 50가지 항목을 면접 조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금년 조사에서는 화성시의 도시 이미지, 시 발전을 위한 최우선 과제, 코로나19 대응 관련 선호 정책 등 특성항목을 조사함으로써 시민생활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사항들을 구체적으로 측정할 예정이다.

이번 조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조사원 전원이 마스크를 착용 후 가구 방문을 실시하지만 해당 가구에서 직접방문을 원하지 않을 경우 조사 작성 완료 후 제출 받는 방식이나 인터넷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회조사는 경기도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는 국가승인통계조사로 시민생활의 양적·질적 수준을 종합적으로 측정, 분석하여 시민의 요구에 맞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균형적 지역개발을 위한 장·단기적 정책입안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정희석 스마트시티과장은 “시민의 삶을 면밀히 살펴 질 높은 시민생활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조사원이 조사 대상 가구에 방문 시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