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군수 전진선)이 2022년 제2기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군 실정에 맞는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에 진행된 제1기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중장비 소형건설기계 면허 취득과정’을 성황리에 마치고, 이번 2기에는 노인인구 증가로 인한 요양보호사 인력 수요와 취업을 희망하는 군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요양보호사의 직업교육 및 취업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접수는 7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 간 진행하며 대상은 양평군에 주민등록 주소를 둔 취업희망자로 양평일자리센터(양평군청 본관 4층)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교육을 이수한 후 자격증을 취득한 자에 한해 교육비 60만 원 중 50만 원을 지원하며, 교육과정은 8월 29일부터 10월 27일까지는 이론교육을, 10월 28일부터 11월 10일까지는 실습(현장실습 포함)교육을 진행 후 11월 5일 최종 자격증 시험을 치르게 된다.

 

전진선 군수는 “여전히 얼어붙은 취업시장에서 좌절을 겪고 있는 미취업자, 육아로 인한 휴직, 경력단절 여성 및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에게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역량 강화 및 취업 경쟁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 실정에 맞는 일자리 창출과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하여 취업 연계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