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는 경기도 공익활동 역량강화, 도민의식 함양을 위해 경기도 청년들에게 공익활동 일·경험을 지원하는 「경기도 청년 공익활동 일자리 지원」사업을 2021년 주민참여예산으로 시행한다.

이 사업은 청년들의 일자리 기반조성 및 공익활동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청년들은 단체에서 공익활동을 경험하고, 단체는 청년들의 참여로 공익활동활성화의 기회를 마련한다. 앞서 함께 할 참여 단체는 모집 공고와 심사를 통해 50개 단체를 선정한 상태이다

청년공익활동 일자리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은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이상 만 39세 이하의 조건으로 근로개시일 기준 1981년 4월 2일 출생자부터 가능하다.

총 예산은 10억이며, 경기도 청년 50명에게 일자리 체험을 지원한다. 청년 지원자가 근무 희망단체를 지정하여 센터에 지원서를 제출, 적격심사 후 선정 단체에서 직접 면접을 통해 고용하는 방식이다. 단체와 청년이 최종 선정된 곳은 4월 1일부터 근무를 시작하여 11월 30일까지 총 8개월을 근무하게 된다.

안명균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장은 [이번 청년공익활동일자리 사업으로 경기도 청년들이 공익활동 참여를 통해 공익활동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이번 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경기도 청년 공익활동 참여가 확대되고 지속되기를 바란다]는 희망의 메시지도 전달했다


사업안내는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사업담당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