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와 수원시비정규직노동자복지센터는 2020년 4월 한달 매주 금요일(15:00~17:00 2시간)마다 노동법 교육을 페이스북과 유튜브로 실시간 방송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동법 교육은 수원시비정규직노동자복지센터 10대 정책과제 중 하나인 사업으로 노동자, 사업주, 학생, 시민들을 대상으로 해왔는데, 그동안 수강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그러나 올해는 정부가 코로나바이러스감영증-19(코로나 19)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권고한 가운데 양질의 ‘비대면 온라인 노동법 교육’ 방식으로 전환했다.


4월 1주차에는 ‘근로계약서 작성 및 근로시간(휴게시간)’, 2주차에는 ‘임금 및 퇴직금’, 3주차에는 ‘휴일 및 휴가’, 4주차에는 ‘비정규직’에 대해 강의한다. 강의는 오랜 실무경력을 갖고 있는 공인노무사들이 맡고, 강의 중 댓글로 질문하면 실시간 답변도 가능하다.

시청방법은 4월 매주 금요일 15:00~17:00사이에 페이스북 또는 유튜브에 접속해 수원시비정규직노동자복지센터를 검색하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고,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실시간 방송을 못 본 시청자들은 수원시비정규직노동자복지센터(http://www.swbjk.kr) 자료실에 매주 업로드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궁금한 사항이 더 있을 경우에는 이메일 bjk2375@gmail.com과 전화(T.070-4639-6041)로도 문의할 수 있다.


수원시비정규직노동자복지센터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기만을 기다릴 것이 아니라 코로나 그 이후를 준비하기 위해 온라인 교육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향후 온라인 사업을 더욱 확대할 예정임을 밝혔다.

4월 23일에는 경제 전문가 및 노동 전문가와 함께 “코로나 경제위기와 우리의 노동”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좌담회를 유튜브와 페이스북으로 열 계획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