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주도 일자리 창출, 고용확대!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일자리 행복도시 부산을 위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한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하여 인증서 교부와 함께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고용우수기업 인증 및 지원사업은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1년째를 맞는 부산시의 대표적 일자리 사업으로, 매년 부산 지역 내 고용실적이 우수한 업체를 선정하여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0년간 약 220여 업체가 고용우수기업으로선정되었고, 약 3,300여 명이 고용되어 부산 지역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해왔다.

 

고용우수기업 신청은 제조업 및 서비스업 등 전 산업 분야의 기업에서 할 수 있다. 자격기준은 부산시에 본사 또는 주 공장이 소재하면서, 3년 이상 정상가동중이며, 최근 3년간 상용근로자 고용 증가인원이 ▲종업원 300인 이상기업은 20명 이상 ▲종업원 100인 이상 300인 미만 기업은 15명 이상 ▲종업원10인이상 100인 미만 기업은 10명 이상이어야 한다.

 

특히 2020년도에는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유급휴일, 주52시간제와 같은 정부의 중요한 고용정책을 평가기준에 반영하였다.

 

신청한 기업은 인증 평가기준에 의한 서류심사와 현지실사 후 심의위원회의 최종심의를 거쳐 오는 5월경 부산시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하여 기업의 사회적 지위와 영예를 더 높이고, ▲근로환경개선비 4,000만 원 지원 ▲신규 사업용 부동산 취득세 감면,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중소기업 자금지원 우대(3년), ▲신용보증 수수료 차감(3년) 등 각종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고용우수기업 인증사업을 통하여 신규고용 실적이 우수하고 근무환경과 근로조건이 양호한 기업을 발굴하여 실질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기업의 영예를 높이고, 나아가 지역 고용시장 활성화와 시민이 행복한 지역주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용우수기업 인증을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은 부산일자리정보망 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세부내용은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 홈페이지를참조하거나, 부산시 일자리창업과 또는 부산경제진흥원 일자리창업본부로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