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비 일부 지원해 시민들이 직접 민간교류 참여토록 유도

 
 

(재)수원시국제교류센터(센터장 노만호)는 2월 5일부터 9일까지 민간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2018 민간국제교류사업”을 접수한다.

수원시국제교류센터가 진행하는 민간국제교류사업은 시민이 주체가 되는 민간국제교류에 다양한 방식과 개방적 시각을 도입하기 위한 사업이다. 민간에서 추진 중인 해외 도시와의 교류 사업을 발굴해 사업비 일부를 지원하므로서 문화, 예술, 교육, 체육, 학교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들이 직접 민간교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이로서 국제교류뿐 아니라 수원시의 민간 주체 국제도시 브랜드를 강화, 우수 사업을 발굴 ‧ 발전시킨다.

민간국제교류사업은 2012년을 시작으로 13개국 16개에 이르는 수원시의 해외 자매‧우호 도시를 비롯한 여러 도시와의 민간 국제교류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해 왔다.

문화‧공연‧예술, 체육, 공예, 어학, 학교교류 등 해외 도시들과 연계된 교류 사업을 진행하는 수원시 단체‧동아리‧시민은 보조금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사업 당 500만원에서 최고 1000만원씩 총 3000만원이 지원되는데, 금년 4월부터 11월 사이에 실시 예정인 사업에 한하여 단체‧개인 당 1개 사업으로만 지원할 수 있다.

보조금 지원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수원시국제교류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보조금 신청서, 사업계획서, 실적보고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사업자등록증 등 기타 필요 서류를 구비해 2월 9일 18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수원시국제교류센터를 방문하여 서류 원본을 제출해야하며 이메일(jennkim59@gmail.com)로도 파일을 전송해야 한다.

최종 지원 대상자 선정 결과는 2월 14일에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www.swcic.or.kr/031-226-344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