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의정발전연구회(명예대표 염상훈)는 수원의 관광인프라를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개선에 필요한 정책을 입안․제언하기 위해 23일 수원화성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이날 의정발전연구회 소속 의원 13명은 화성어차, 국궁, 헬륨기구 플라잉수원 등의 관광상품을 직접 체험하며 시의 관광상품과 시설을 점검했다.

특히 관광객의 입장에서 보다 객관적으로 여행지로서 수원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도록 참여의원들 모두 한복 차림으로 탐방 일정을 소화했다.

염상훈 명예대표(수원시의회 부의장)는“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을 관광객의 입장에서 둘러보니 수원의 매력을 새롭게 느낄 수 있었다. 화성어차의 노선개선과 각종 할인혜택 등 발전한 점도 많았지만, 예매절차와 같은 이용상 아쉬운 점은 개선하는 한편 지난 3월 서울 북촌마을 문화탐방 등 그동안 실시했던 타지역 벤치마킹과의 비교를 통해 우수사례는 적극 도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의회 의정발전연구회’는 수원시의회 의원들의 상시적 연구모임으로 공부하는 의회상을 정립하고 합리적이고 발전적인 의정활동을 목적으로 지난해 12월 창립되었다. 염상훈 명예대표, 명규환 공동대표, 박순영 공동대표를 비롯하여 한원찬, 김은수, 한규흠, 김미경, 김정렬, 양민숙,유재광, 이철승, 한명숙, 이미경 등 총 13명의 의원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