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로 바캉스만 계획한다고?... 바다로 산으로 바캉스 계획을 짜는 것은 옛말이 됐다.

여름 휴가를 이용해 자기 계발을 꿈꾸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중 외모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짧은 회복 기간과 간단한 수술 방법으로 이미지 변화를 줄 수 있는 눈성형에 대한 관심이 크다.

눈성형을 계획하고 있다면 어떤 것들을 고려해야 할까. 눈성형수술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매몰법, 절개법 뿐만 아니라 앞트임, 뒤트임, 눈꼬리내리기(밑트임), 눈매교정술, 상/하안검성형 등 본인에게 가장 적합하고 필요한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성형의 경우 무조건 큰 것을 원하는 시대는 지나갔다. 자연스럽고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눈 모양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또 적절하게 앞트임이나 뒤트임을 통해 전체적인 눈의 사이즈와 눈매를 교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간혹 안검하수의 경우 쌍꺼풀 수술만으로는 교정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비절개눈매교정술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특히 짧은 시간 안에 부기와 멍을 최소화하고 절개와 달리 흉터의 걱정을 줄인 아이템성형외과의 자연유착법 쌍꺼풀수술에 대한 인기가 크다.

작은 절개 창을 통해 피부 밑 조직을 조작하여 유착을 강화하는 수술법으로 풀릴 확률이 매우 적으며 흉터 걱정 없는 수술법이다. 특히 아이템성형외과는 2004년 미국 유수의 미용성형외과 저널(Journal of Aesthetic Plastic Surgery)에 소개되며 '자연유착법 쌍꺼풀'에 대한 우수한 결과를 세계적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아이템 자연유착쌍꺼풀은 ▲눈을 감았을 때 절개 흉터가 없다 ▲피부와부 눈뜨는 근육 간의 유착을 만들어 주어 매몰법처럼 풀어지는 단점이 없다 ▲쌍꺼풀 수술과 동시에 눈에 있는 지방을 제거할 수 있어 얇고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수술 중간에 쌍꺼풀 모양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라인의 비대칭 수정이 쉽다 ▲수술 시간이 20분 내외로 짧아 부기가 적고 회복이 빠르다는 특징이 있다.

 
 

눈성형전문 아이템성형외과 이진화 원장은 “최근 여름 휴가나 여름방학이 시작됨에 따라 눈성형을 받기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수가 크게 늘었다”면서 “이벤트나 가격 할인에 현혹되기보다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법을 찾는 것이 재수술을 막고 부작용을 줄이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또 본인에게 필요하지 않은 수술을 권유하지 않는지,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확인하는 것도 병원 선택에 도움이 된다. 또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아두는 것도 좋다.

안면윤곽이나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눈성형은 다소 간단한 수술에 속하지만 수술 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회복 기간, 출혈, 염증, 부기 등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완벽한 수술 결과를 위해서 반드시 올바른 수술 후 관리가 필요하다.

모든 성형수술 후에는 최소 한달간 음주와 흡연을 피해야 부작용을 줄이고 수술 효과를 향상 시킬 수 있는 방법임을 명심해야 한다. 또 눈성형의 경우 수술 후 2~3일 동안 얼음 찜질을 하면서 지혈 및 부기와 멍을 최소화 하는 것이 중요한데 콘택트렌즈 착용은 1~2주간 피하고, 한달 정도 눈을 비비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