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발전 위해 헌신하는 공직사회를 함께 만들고, 직원들 육아 걱정

 
 
제종길 안산시장은 상록구청을 방문해 김진근 상록구청장으로부터 현안업무를 보고받고 직원과의 만남을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업무보고에서 김진근 구청장은 ‘생명과 안전’ 등 상록구 4대 중점 과제의 추진방향과 ‘위반 건축물 이행강제금 행정처분’ 등의 현안사항을 설명했다. 이에 제종길 시장은 “상록구는 시 인구의 51%가 거주하고 상록수역을 중심으로 큰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며 “안산의 중심축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모든 일의 중심은 무엇보다 시민들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모든 일 처리에 시민을 중심으로 두고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진 직원의 만남과의 자리에서 제종길 시장은 직원들이 참여해 만든 영상 ‘민선6기 시정에 대한 직원들의 이야기’를 보고 “직원들의 당부사항을 잘 새겨 듣겠다”며 “시민을 위해 봉사하고 안산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공직사회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특히, 이날 제종길 시장은 직원 자녀들이 재원중인 상록구청 직장 어린이집을 깜짝 방문해 눈길을 끌었다. 이 자리에서 제종길 시장은 아이들이 전달한 꽃다발을 전해 받고, 어린이이들과 같이 그림을 그리면서 “직원들이 육아에 대한 걱정없이 맘 편히 일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 후생복지에 다시 한번 살펴볼 것”이라 밝히고 “보육교사의 처우 개선에도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한편 안산 상록구는 이번 업무보고에서 제시한 4대 중점과제와 현안사항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민선6기 시정 비전가치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