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 만나 했던 이야기와 약속 기억하며 실천하는 믿음직한 일꾼될 것”

“선거 운동 기간 동안 많은 분들을 만나 배웠고, 주민들께서 원하시는 바램을 들었습니다. 주민들과 만나 했던 이야기와 약속들을 기억하며 실천하는 믿음직한 일꾼이 되겠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 김정렬 수원시의원(사선거구, 평동·고색동··오목천동, 금곡동, 호매실동) 당선자의 각오다.

김 당선자는 선거운동 첫날부터 마지막날인 6월 3일까지 13일 동안 ‘정책선거’와 ‘조용한 진심선거’로 일관했다. 김 당선자는 선거운동기간 내내 ▲선거 로고송 제작 않기 ▲시끄러운 선거 운동 자제 ▲선거운동원과 몰려다니는 구시대식 선거운동 지양 등을 실천했다.

특히 그는 시의원 후보로 평동·고색동·금곡동·호매실동·오목천동 등 지역구 거리 곳곳을 누비며 주민들을 만나 명함을 건넬 때 선거운동원과 함께 하지 않고 홀로 다녔다.

간혹 ‘후보가 왜 혼자서 다니느냐?’는 질문을 받으면 그는 “시의원은 주민들의 뜻을 받들어 봉사해야 하는 일꾼”이라며 “무슨 벼슬 하는 사람처럼 곁에 선거운동원을 데리고 다닐 순 없다고 생각해 혼자 다닌다”고 답하곤 했다.

그는 “세월호 참사에 따른 슬픔과 분통을 삭히는 주민들에게 생활정치를 하겠다는 사람이 시끌벅적하고, 선거법을 어겨가며 선거운동하는 모습이 안타까웠다”면서 “좀 더디더라도 진심으로 주민들을 한 분, 한 분 만나 왔다”고 털어놨다.

“세월호 참사를 잊지 않겠습니다. 정치권에 대해 불신이 있으시더라도 무능한 국가권력을 혁신하여 국민을 지켜낼 수 있도록 소중한 권리를 행사하고 지지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약속을 소중히 여기며 실천하는 시의원, ‘밥 값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