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이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노력한 학교 및 교원들에게 교육감 표창을 수여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8일 오후 2시, 북부청사 대강당에서 학교별 교과별 학력향상 프로그램 운영 우수학교 및 우수교원에 대한 교육감 표창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도내 중`고등학교 대상으로 단위학교 중심의 기초학력 미달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학력향상 우수 프로그램을 공모, 그 결과 학교별 학력향상 프로그램 운영 우수학교 40개교, 교과별 학력향상 프로그램 운영 우수교원 10명을 최종 선정했다.

또한, 시상식에서는 평택 태광중학교 '기초학력향상을 위한 교사들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고양 발산중학교 '또래학습과 대학생 멘토링', 구리남양주 퇴계원고등학교 '학교단위 자기존중감 회복프로그램 운영', 용인 포곡고등학교는 기초학력부진학생과 우수학생간의 '튜터튜티 프로그램 운영' 등 학교별 우수사례를 함께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경기도교육청은 학생 성장 중심의 기초학력향상을 지원하고, 배움의 속도가 더딘 학생들도 학습의 즐거움이 있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기 위하여, 기초학력 향상 우수사례를 중심으로 실천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기초학력 책임지도와 학력격차 해소를 위하여 학교별 교과별 학력향상 프로그램 운영과 배움동행 멘토링 지원 등을 추진하고, 기초학력향상을 위한 단위학교와 교사의 자발적 참여와 실천을 강조하고 이를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