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도의회, 미래창조과학부와 함께 오는 28일 판교에 위치한 한국파스퇴르연구소 대강당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과학기술정책’ 대 토론회를 경기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정택)주관으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토론회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정부가 과학기술과 ICT를 기반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정책을 공유하고 지자체의 역할과 실제 사례 등을 공유함으로써 일자리 공급자와 수요자가 공감할 수 있는 정책 마련을 위한 의견 수렴을 하게 된다.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변순천 실장이 일자리 창출과 과학기술의 역할을, 경기과학기술진흥원 이연희 정책연구실장이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경기도 과학기술정책을, 마지막으로 ㈜한글과 컴퓨터 이홍구 대표가 과학기술 일자리 창출사례에 관해 각각 주제 발표한다.

이날 토론회에는 남충희 도 경제부지사, 이상목 미래부 제1차관, 금종례 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장 등 중앙정부와 경기도의 과학기술 기반 일자리 창출 정책을 대변할 수 있는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경기도 과학기술정책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박정택 경기과기원장은 “토론회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연·관 관계자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과학기술의 발전방향과 현실적인 정책 대안을 논의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토론회 참가 신청은 경기과기원 홈페이지(http://www.gstep.re.kr)에서 참가신청을 하거나, 정책연구실 사업평가팀으로 전화(031-888-6044)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