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 잡코리아김화수사장 우측 경기관광공사황준기사장
 좌측 잡코리아김화수사장 우측 경기관광공사황준기사장
경기관광공사(사장 황준기)는 19일 오전 11시 공사에서 경기도 관광인재 육성 및 취업 지원을 위해 취업포털 잡코리아(유)(사장 김화수)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잡코리아(www.jobkorea.co.kr)는 개인회원 1,013만 명, 기업회원수 262만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 평균 2,029만회 이상 구직자들이 열람(페이지 뷰 기준)하는 국내 1위 취업포털 사이트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상호 콘텐츠를 공동 활용하고 경기도 관광인재 육성 및 취업 지원을 위해 공동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잡코리아는 취업정보제공, 컨설턴트, 일자리 멘토링 추진 등을 공사는 도내 일자리 유관기관, 도내대학 등의 네트워킹 구축 지원을 통해 경기도 관광인재 취업 돕는다.

이에, 양 기관은 본 협약의 첫 단추로 오는 11월 8일(금)~10일(일) 일산 KINTEX에서 열리는 G-Tour Festival(2013 경기국제관광박람회)에서 '경기 관광&MICE Job Festival'을 공동개최 한다.

30여개 사업체가 참가하는 이번 행사에는 현장면접, 취업정보제공, 직업선호도 검사, 취업 특강 등의 프로그램과 함께 면접 메이크업 체험, 이미지 컨설팅, 무료 이력서 사진 스튜디오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이번 협약이 도내 일자리를 창출하고 관광인재를 육성하는 좋은 계기가 되는 동시에, 지역 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번 '경기 관광&MICE Job Festival'이 열리는 G-Tour Festival(2013 경기국제관광박람회)은 '여행...그 설레임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관광홍보관, 여행상품특별관, 세계문화·음식체험관, 세계의상페스티벌 등의 B2C 프로그램과 해외바이어 초청 상담회, 여행상품개발 설명회 등의 B2B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관광박람회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