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다큐멘터리 <한국야구 레전드> 4월 8일(월) 밤 11시 방송

 
 
4월 8일(월) 밤 11시에 방송되는 KBS N Sports의 야구 다큐멘터리 <한국야구 레전드>에서는 영원한 에이스이자 불사조 ‘박철순’이 펼친 투혼의 야구 인생사를 공개한다.

대학시절 한국 선수로는 최초로 미국 프로야구에 진출하며 일찌감치 실력을 인정 받은 박철순. 그는 메이저 리그 진출을 앞두고 한국 프로야구 발전을 위해 돌연 한국행을 선택, 82년 22연승이라는 대기록을 만들어낸다.

빠른 공은 물론, 시속 100km 안팎의 ‘팜볼’과 낙차 큰 ‘포크볼’까지 차원이 다른 공을 가진 그는 프로야구 첫 시즌부터 독보적인 마운드의 강자로 군림하게 된다.

오는 8일(월) 방송에서는 22연승의 대기록을 비롯해 80 경기 밖에 치르지 않았던 82년 프로야구 시즌에서 24승을 쌓아 올린 영원한 에이스 박철순의 전설 같은 야구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한다. 또한 부상에도 불구하고 마취주사 투혼으로 마운드에 올라 한국 프로야구 원년 우승이라는 기록을 만들어낸 박철순 선수의 신화가 공개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장기간의 허리 부상과 아킬레스건 부상이 가운데 끝끝내 재기에 성공, 최고령 승리투수, 최고령 완투승, 최고령 완봉승 등의 기록을 차례로 세워가며 95년 팀의 두 번째 우승의 견인차 역할을 한 ‘불사조’ 박철순의 모습을 회고하고, 그가 털어놓는 이야기를 통해 박철순의 인생을 시청자들에게 전해본다.

마운드에 입맞춤을 하며 그라운드를 떠났지만, 수 많은 야구 팬들의 가슴속에 영원한 에이스로 자리잡고 있는 한국야구 레전드 박철순의 야구 인생사는 오는 4월 8일 밤 11시 KBS N Sports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