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세영 기수
문세영 기수
명실상부 한국경마 최고의 기수, 문세영 기수(32)가 12월 2일(일) 서울경마 제6경주(국6 1200M) 우승을 통해 개인 통산 800승의 금자탑을 쌓았다. 현역기수로는 박태종 기수에 이어 2위에 해당되는 기록.

'블레스챔피언'에 기승한 문세영 기수는 경기 초중반 선두의 뒤를 바짝 따르며 추격의 기회를 엿봤다. 결승선 전방 250m, 마침내 승부수를 띄우며 선두로 부상한 문세영 기수의 ‘블레스챔피언’는 결승선을 가장 먼저 밟으며 800승을 자축했다. 경기 직후 문 기수는 “오늘 800승 달성하게 되면서 마음의 짐을 털어버릴 수 있게 되어 기분이 좋다. 가벼운 마음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 11월 3일, 한국경마 한시즌 최다승 신기록인 129승을 달성하기도 한 문세영 기수는 현재 141승으로 새 기록을 매주 경신하며 시즌 150승은 물론 현역 통산 최다승 기록도 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청렴퀴즈 어플 다운받고 문화상품권 받자"

KRA 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는 오는 7일(금)부터 16일(일)까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청렴상식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청렴퀴즈 이벤트’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 희망자는 스마트폰에서 ‘청렴상식’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도전!청렴퀴즈’ 중 ‘일반용’을 클릭하여 1개 라운드 이상 도전하고 인증샷을 이벤트전용 이메일(cleankra@kra.co.kr)로 전송하면 된다. 인승샷을 업로드한 홈페이지 회원 중 전산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문화상품권 2만원이 제공된다. 청렴상식 어플은 새로운 정보 전달 플랫폼인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청렴문화를 새로운 방식으로 전파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2012년 권익위 선정 행동강령전파 우수제도로 선정된 바 있다.

 

*9일 그랑프리(GI) 경주 기념 서울경마공원 및 지점 무료 입장

한국마사회는 오는 12월 9일(일) 제31회 그랑프리(GI, 8경주, 2300m, 별정) 경주시행을 기념하기 위해 당일 서울경마공원과 전국 전 지점을 대상으로 무료입장을 실시한다. 무료입장 행사는 부산경남경마공원과 제주경마공원에서는 시행되지 않는다. 대통령배 대상경주 다음으로 많은 상금(총 6억)이 걸린 그랑프리는 2300m의 최장거리를 뛰는 유일한 경주로 서울과 부산의 경마공원에 있는 외산과 국산을 모두 포함해 최고마를 가리는 한국 경마 시즌 최고의 빅 이벤트이다.


*한국마사회, 하반기 '찾아가는 재활승마' 열어

KRA 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 오는 12월 7일(금) 경기도 용인시의 ‘수지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서 제4차 ‘찾아가는 재활승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활승마는 신체적, 정신적 장애인에게 살아있는 생명체인 말과의 교감을 통해 심신을 회복하고, 건강한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일종의 스포츠 치료요법이다. 한국마사회는 대다수 프로그램 수혜자들이 거동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는 점을 감안하여 2007년부터 적극적인 방문 서비스의 형태로 재활승마교실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재활승마’는 기승체험을 포함해서 마구, 건초 소개 및 말 먹이 주기 등 말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말똥'의 매력을 전파할 마분텃밭지도사에 도전하세요!

'KRA 함께하는 (주)에코그린팜'에서는 향후 ‘마분 전도사’로 활약할 마분텃밭지도사 양성과정의 교육생을 오는 12월 4일(화)부터 21일(금)까지 모집한다.

에코그린팜은 경마장의 말들이 매일 쏟아내는 마분(馬糞)을 양질의 비료로 가공·판매하여, 마분의 효율적 처리를 도모하고, 친환경 도시농업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KRA 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가 지난 달 민간기업과 공동으로 출자하고 설립한 사회적 기업이다.

이번 마분텃밭지도사 양성과정은 마분텃밭에 관심 있는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총 20명을 모집 하며 교육기간은 12월 26일부터 1월 9일까지 총 20시간이다. 동 양성과정은 소양교육과 기본교육으로 구분되며 교육기간 동안 교육생들은 마분퇴비의 특성 및 텃밭디자인, 친환경 방제법 등 텃밭 가꾸기에 필요한 업무역량을 두루 배우게 된다.

마분텃밭지도사 양성과정 신청 희망자는 포털사이트 다음의 에코그린팜 카페(http://cafe.daum.net/krafarm)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kbsaorkr@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사항>02-409-5581

 
 

*서울마주협회 회원, 소아암 어린이와 함께 머핀 만들기 봉사활동

서울마주협회(회장 강용식) 소속 마주들이 12월 4일 오후 2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방문해 1천만원을 전달하고, 백혈병 어린이들을 초청해 ‘슈가 머핀 만들기’ 나눔 자원봉사활동을 가졌다고 밝혔다.

희망미소소아암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서울마주협회 강용식 회장을 비롯한 김충수, 우순근, 최병욱 마주 등 8명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 했으며, 산타복장을 한 마주들이 국내 동물명의 제1호로 기록된 ‘백광’과 동물명의 기부 제2호 ‘당대불패’ 인형을 아이들에게 나눠주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 머핀을 만들었다.

서울마주협회가 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한 1천만원은 경마대회에서 우승한 마주들이 경주마의 이름으로 기부한 것으로써, 백혈병어린이들의 치료와 소아암전문지원센터 ‘나음’ 건립에 사용될 예정이다. 서울마주협회 강용식 회장은 “서울마주협회는 매년 불우한 이웃을 위한 성금을 조성해 사회기여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몸이 아픈 아이들이 빨리 건강해져서 경주마들처럼 힘차게 달릴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마주협회는 매년 연말 마주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1억여원의 후원금을 조성, 사회 지도층으로서의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 2009년에는 ‘백광’이라는 경주마가 부상으로 안락사 위기까지 갔지만 마주의 극진한 보살핌으로 질병을 이겨내고 경마대회에서 우승해 상금을 모두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며 국내 최초로 동물기부 제1호로 등록된 바 있다. 또한, ‘당대불패’라는 경주마는 작년 대통령배 경마대회에서 2연패를 거두며 경주마의 이름으로 1억을 쾌척해 화제가 되었고, 이러한 말(馬)을 통한 나눔문화가 마주들의 전통으로 자리매김하면서 해마다 꾸준히 동물명의 기부가 늘고 있는 추세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