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의의 사고로 뇌사 판정을 받은 한 여대생이 생명나눔을 실천해 네티즌들의 감동을 자아내고 있다.

가톨릭대 의대는 27일 "이 대학 2학년에 재학 중 사고를 당한 고 차효정(여, 25세, 세레명: 마리아)씨는 26일 오전 심장과 간, 췌장, 신장 2개, 각막 2개를 기증해 새 삶을 살게하고 본인은 짧은 생을 마감했다"고 밝혔다.

카톨릭 의대에 따르면 고인은 지난 19일 스키장에서 불의의 사고로 혼수상태에 빠져 인근 병원에서 외상성 경막하출혈로 두개골 절제술과 혈종 제거술을 받은후 23일 오후 서울성모병원으로 급히 후송되어 중환자실에서 집중치료를 받았으나 뇌사상태에 빠졌다.

의학도로서의 꿈을 꾸던 고인의 마음을 대신하고자 고인의 부모는 어렵게 장기기증의사를 표명했다.

고 차효정 학생은 26일 새벽 5시에 장기기증을 하여 심장, 간장, 췌장, 신장 2개, 각막 2개 기증을 통해 총 6명에게 새 생명을 선물하고 떠났다. 췌장과 신장 1개는 한 명의 환자에게 동시에 기증되었다.

고인의 부친 차용호씨는 "평소 효정이가 의사가 되어 어렵고 질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봉사하겠다고 열심히 공부했다"고 밝혔다.

차용호씨는 이어 "효정이가 생전에 생명나눔의 소중한 마음을 항상 가지고 있었으며, 이를 꼭 실천하겠다고 이야기 했다"며"그 유지를 따라 장기기증을 결정했다"고 말하며 끝내 눈물을 쏟았다.

한편 차효정씨는 지난해 서울대 재료공학부를 졸업한 후 "가난하고 질병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봉사하고 싶다"며 가톨릭대 의대에 다시 진학했다.

차씨의 감동적인 소식을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트위터와 카페등을 통해 고인의 명복을 빌며 감동의 목소리를 보내고 있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고 발인은 28일, 장지는 서울 원지동 화장장이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