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탱 쌍용자동차 금속노조 앞 '희망텐트 2차 포위의 날'행사에서 참가자들이 폭줄을 쏘아올리고 있다.ⓒ뉴스퀵
평탱 쌍용자동차 금속노조 앞 '희망텐트 2차 포위의 날'행사에서 참가자들이 폭줄을 쏘아올리고 있다.ⓒ뉴스퀵
탱크보다 더 튼튼한 일명 괴물차 '머라우더'가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온라인 포털사이트에는 영국 공영방송 BBC에서 방송된 머라우더의 영상이 게재돼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자동차 전문지 오토모토가 지난 13일 발표한 '세상에 종말이 와도 살아남을 튼튼한 차량 베스트 10'에 선정되기도 한 괴물차 '머라우드'는 TNT 폭발과 영하 32도의 혹한, 영상 55도의 폭서에도 살아남을수 있다.

동영상을 통해 본 '머라우더'는 콘크리트 벽을 통과하고, 방탄 기능도 갖췄으며 소형 승용차들을 밟고 지나칠 정도로 장애물의 구애를 받지 않고 어떠한 지형이든 자유자재로 질주가 가능하며 1회 연료 주유로 최대 700㎞까지 주행할수 있다.

한편 '세상에 종말이 와도 살아남을 튼튼한 차량 베스트 10'에는 머라우더 외에도 ▲야간 감시 카메라와 플랫 타이어, 외부 수신장치 등을 갖춘 방탄차 '나이트 XV(Knight XV)' ▲42인치 괴물 타이어를 장착해 오프로드와 암벽 등반을 목적으로 설계된 '파이렛 4X4(Pirate 4X4)'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스노우카 '트랙스 STI(TRAX STI)' ▲군사적 사용을 위해 설계된 '험머 H1(Hummer H1)' ▲스포티하고 공격적인 모양을 모두 결합한 미니 2도어 크로스오버 SUV '이스즈 비히크로스(Isuzu VehiCROSS)' ▲적외선과 레이더 관측에도 보이지 않는 위장 시스템을 갖춘 '시수 XA-185(SISU XA-185)' ▲눈과 얼음 지역에서 장거리 여행도 가능한 '도요타 하이럭스(Toyota Hilux)' ▲최악의 조건과 기후에서도 편안함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맥시모그(MaxiMog)' ▲수륙 양용 차량 '도버틴 서피스 오비터(Dobbertin Surface Orbiter) 등이 선정됐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