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은 2022년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주관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100점으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전국 186개 자연권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 유스호스텔, 청소년야영장)을 대상으로 2년마다 운영되며, 건축, 소방, 모험 시설 등 안전 및 시설 분야 종합 평가와 함께 청소년수련활동을 위한 운영 체계, 활동 프로그램, 인사 및 조직, 시설운영발전 등 운영 전반에 대한 평가를 서면심사와 현장평가를 병행하여 실시한다.

이번 평가로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은 100점 만점을 획득하면서 상위 20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에서 지급하는 소정의 포상금을 지급받을 예정이다.

김포시청소년수련원장은 “이번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를 계기로 더욱더 안전하고, 전문성이 강화된 수련원으로 거듭나겠다.”며 “2023년도 학교단체 청소년활동 및 가족캠핑,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교육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체험활동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위축된 학교생활을 활발한 청소년수련활동으로 풀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 이번 평가결과는 김포시와 김포시의회의 지속적인 재정과 행정지원으로 얻은 결과이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수고한 직원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은 1999년 개관 이래 청소년 수련활동을 주도하고 있는 김포시 유일의 자연권 수련시설로 4회 연속 (최)우수 수련시설로 선정되는 등 김포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