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는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화와 방문 민원 응대요령 등을 매뉴얼로 제작하여 전 직원에게 배부했다.

시는 '친절한 당신의 모습을 고객은 사랑합니다'라는 제목의 소책자를 제작하여 향후 고객에 대한 바람직한 친절서비스의 방향 제시하여 친절행정서비스 실천 지침으로 활용하고 공직자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시 교육교재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에 제작한 매뉴얼은 ▶바람직한 친절서비스 모습, ▶민원인의 마음을 여는 응대스킬, ▶민원창구 응대요령, ▶전화 응대요령, ▶사무실 응대요령의 5개 분야에 대한 세부 응대 요령이 담겨 있어 민원인을 대하는 직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관계자는 기대했다.

시는 그동안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해 청내 친절방송과 친절교육 실시, 그린-옐로우카드와 민원 모니터단 운영 등 다양한 시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이번 친절 매뉴얼 제작으로 인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흥식 자치행정과정은 “책자를 통해 친절행정서비스의 기준을 세워 대민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친절은 눈높이 행정의 시작이므로 고객만족과 친절행정을 최우선 과제로 하는 직원들의 지속적 노력이 필요하다”며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