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병무지청,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인천항만공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인천지역본부ㆍ인천서부지부가 공동주최하고 인천시교육청이 후원하는 ‘2022년인천 직업계고 채용박람회’가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송도컨벤시아1홀에서 개최된다.

인천지역 반도체ㆍ바이오, 항만ㆍ항공ㆍ물류ㆍ수출기업, 병역지정업체, 우수 선도ㆍ강소기업 등을 포함한 50개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하며, 컨설팅존에서는 원하는 구직자에게 입사서류 컨설팅 및 적합한 현장참가기업에 면접지원이 가능토록 현장 매칭이 제공된다.

또 구직자가 실제적인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행사장 내 취업비전관에서는 인천병무지청의 산업지원 인력제도 등 병무행정 설명회, 취업특강, 미추홀 명장의 토크콘서트 등이 열리며, 동시에 이력서무료사진촬영, 컬러이미지메이킹, AI모의면접체험관, 셀프사진촬영관(인생네컷)등의 부대행사도 운영 된다. 2022년 인천 직업계고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 참가기업별 채용정보가 공개돼 있어 구직자가 직접 원하는 시간에 사전면접을 하면 현장에서 기업매칭 상담으로 인한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다.

또한 행사당일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아이패드미니, 갤럭시워치5, 갤럭시버즈2프로 등의 다양한 경품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2022년 인천 직업계고 채용박람회’는 취업을 희망하는 직업계고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 청년, 보충역 대상자 등 참여가 가능하다. 행사와 관련한 문의는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윤종욱 중소벤처기업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직업계고 학생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관내 유관기관과 취업지원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많은 기업과 직업계고 학생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