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챔피언십 전 페더급 1위 김재웅이 밴텀급 데뷔전에서 챔피언 출신 케빈 벨링곤에게 그라운드 앤드 파운드를 하고 있다. 사진=ONE Championship 제공
원챔피언십 전 페더급 1위 김재웅이 밴텀급 데뷔전에서 챔피언 출신 케빈 벨링곤에게 그라운드 앤드 파운드를 하고 있다. 사진=ONE Championship 제공

 종합격투기 파이터 김재웅(29)이 아시아 최대 단체 ‘원챔피언십(ONE Championship)’ 밴텀급 데뷔전에서 페더급 공식랭킹 1위 출신다운 실력을 보여줬다.

김재웅은 19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ONE on Prime Video 4 메인카드 제1경기를 그라운드 앤드 파운드로 이겼다. 전 밴텀급 챔피언 케빈 벨링곤(35·필리핀)을 2분 33초 만에 제압했다.

이번 대회 메인카드는 글로벌 OTT 서비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미국·캐나다로 생중계됐다. 원챔피언십 공식 홈페이지는 “김재웅은 챔피언 출신 벨링곤을 상대로 멋진 TKO승을 거둬 메인카드를 열었다”며 칭찬했다.

김재웅은 2019~2021년 ▲브라질 ‘프레미웅FC’ 전 라이트급 챔피언 하파에우 누니스(35) ▲일본 ZST 전 웰터급 챔피언 야마다 데쓰야(32) ▲원챔피언십 전 라이트급·페더급 챔피언 마틴 응우옌(33·호주)을 잇달아 꺾어 국제적인 위상을 한껏 높였다.

그러나 김재웅은 올해 3월 원챔피언십 페더급 1위로 출전한 경기에서 4위 탕카이(26·중국)한테 2분 7초 만에 펀치 KO패를 당했다. 기세를 탄 탕카이가 8월 챔피언으로 등극하는 것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원챔피언십 공식 홈페이지는 “김재웅은 전 챔피언을 물리치는 중요한 승리로 밴텀급에 자신의 존재를 단호하게 알렸다”며 벨링곤을 이긴 것에 의미를 부여했다.

김재웅은 종합격투기 KO승률을 75%(9/12)로 높였다. 페더급 시절 파괴력이 체중을 줄여 내려온 밴텀급에서도 통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벨링곤은 잠정 챔피언 결정전 포함 밴텀급 타이틀전만 4차례 치렀을 정도로 풍부한 빅매치 경험을 살리지 못하고 김재웅에게 완패했다. 원챔피언십 공식 홈페이지가 김재웅 벨링곤전 승리를 높이 평가하는 이유다.

김재웅은 대결에 앞서 “밴텀급 파이틀전 판도에 즉각적인 영향을 주길 원한다. 벨링곤을 이겨 챔피언 벨트를 향한 달리기를 시작하겠다”며 페더급에서 이루지 못한 원챔피언십 정상 도전 의지를 밝혔다.

원챔피언십 공식 홈페이지는 밴텀급 데뷔전 프리뷰에서 “김재웅은 더 높은 체급에서 꾸준히 실력을 발휘했다”며 공식랭킹 1위까지 올라갔던 페더급 경력을 인정했다. 타이틀매치 출전권을 받을만한 승리를 이어간다면 외면받진 않을 분위기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