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대학 2023학년도 제72기 경찰간부후보생 선발 면접시험이 오는 12월 6일과 8일 3일간 경찰대학 김구 도서관 1층에서 진행된다.

72기 경찰 간부후보생 면접시험 일정은 오는 6일과 7일에는 일반 응시분야 면접이 실시되며 8일에는 온전에는 일반 오후에는 세무회계와 사이버 응시분야 면접시험이 진행된다.

경찰 간부후보생 면접시험 응시대상자는 전체 91명으로 선발 예정인원(50명)을 기준으로 1.8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게 됐다.

경찰청은 “공고된 시각보다 늦게 도착한 응시자는 면접에 응시할 수 없다”라며 “면접 대상자는 면접일시와 장소를 꼼꼼히 확인하여 면접에 응시하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유의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특히 면접 당일에는 응시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주민등록 발급신청 확인서, 운전면허증, 주민번호가 인쇄된 장애인 등록증, 여권)을 지참해야 하며, 신분증 미소지자는 면접 응시가 불가하다.

셔틀버스는 별도 운행하지 않으며, 개인 차량을 이용하는 응시자는 정문 좌측 대운동장 주차장에 주차 가능하다.

또한 시험장에는 응시자 외 가족‧지인 등은 출입할 수 없다.

시험장에서는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여야 하고, 미착용자는 입실이 불가하다.

시험기간 중 코로나19 확진자는 반드시 경찰대학 인재선발계로 연락하여 해야하며 시험도중 유증상자에 대해서는 별도의 시간과 장소에서 실시 예정이다.

최종합격자는 12월 15일 17시에 경찰대학 홈페이지와 경찰청 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