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일부터 오는 15일까지 2주간 삼성전자 협력회사의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2022 삼성전자 협력회사 채용 박람회'를 온·오프라인 에서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중소·중견 협력회사에 우수 인재를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고,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2012년부터 협력회사 채용박람회를 열어왔다.

이날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이인용 삼성전자 사장을 비롯해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 정윤모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 이호준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부회장, 김영재 대덕전자 대표(삼성전자 협력회사 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는 대덕전자, 엘오티베큠, 인탑스, 신흥정밀, 히로세코리아, 동진쎄미켐, 에이치비테크놀러지, 드림텍, 솔루엠, 솔브레인, 피에스케이 등 삼성전자의 우수 협력회사 103곳이 참여했다.

대덕전자와 원익아이피에스, 피에스케이 등은 첫해 행사부터 참여해 연구개발, 기술, 설비 직무의 신입사원을 꾸준히 채용하고 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원익아이피에스 등이 현장을 찾은 구직자에게 기업을 소개하고 채용 정보를 알리는 설명회가 열렸고, 이엠텍과 멜콘, 필옵틱스의 MZ세대 사원들이 패널로 참석하는 직무 토크쇼도 마련됐다.

구직자들은 기업의 채용직무, 지원 자격요건, 복리 후생 등 취업 정보를 확인한 후 15일까지 취업 희망 기업에 입사 지원서를 내면 된다.

오프라인 행사는 서울 양재동 AT센터 5층 그랜드홀에서 진행된다.

온라인 채용 박람회는 '2022 삼성전자 협력회사 채용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채용된 협력회사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입사 후에도 신입사원 교육과 기술·품질 관리교육 등 전문 교육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해 협력회사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