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가 코딩실력만을 기준으로 한 신입사원 채용을 위해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코드몬스터'(CODE MONSTER)를 개최한다.

LG CNS는 오는 11일 오후 2시까지 코드몬스터 지원자를 프로그래머 채용 플랫폼 '프로그래머스'를 통해 접수받은 후 12일 예선전, 26일 최종 본선 경기를 개최할 것이라며 1일 이같이 밝혔다. 최종 본선 경기는 온라인 비대면으로 실시된다.

각 테스트는 3시간 동안 4개의 알고리즘 문항에 대해 프로그래밍 소스코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문제는 LG CNS의 DX 기술 전문가가 직접 검수했다.

코드몬스터는 학력이나 전공, 학점 등 스펙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최종 합격 후 2년내 입사가 가능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LG CNS는 2016년부터 IT업계의 판을 뒤흔들 '괴물'을 찾아내 육성한다는 취지로 코드몬스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코드몬스터를 통해 선발된 최종 합격자는 합격일로부터 2년내 입사 시기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근무 희망부서도 조율할 수 있다.

LG CNS에는 △AI 기술을 적용해 시스템을 개발하는 'AI 엔지니어' △데이터를 분석해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업무에 적용하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IT 시스템 구조를 설계하고, 프로젝트 전 과정에서 기술을 리딩하는 '아키텍처' 등 다양한 DX기술 관련 직무가 있다.

LG CNS는 DX기술 실력이 뛰어나면 인정하고, 우대하는 '역량중심' 조직문화를 갖추고 있다. 프로그래밍 실력만으로 채용까지 하는 '코드 몬스터'가 실시될 수 있었던 배경이다.

LG CNS는 나이/직급과 상관없이 역량으로 평가한다. 역량레벨은 최소 1부터 최고 5까지 나눠진다. 레벨4 이상은 뛰어난 기술 전문성을 토대로 대내외 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인재를 의미한다.

LG CNS는 레벨4 이상인 직원들 중에서 △포텐셜 엑스퍼트 △엑스퍼트 △마이스터 △연구/전문위원 등 4단계로 전문가를 선발해 추가 수당을 지급하며 우대하고 있다. 실제 올해 AI전문가인 91년생 최연소 팀장과 93년생 최연소 엑스퍼트를 발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