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와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는 혁신적인 관광 창업 아이디어와 열정을 보유한 대전·세종 내 관광 (예비)창업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22 대전·세종 청년 관광 창업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OTA △메타버스 관광 체험 APP/WEB △관광 빅데이터 △스마트 관광 △ESG 관광 △지역 특화 관광 콘텐츠 등의 관광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대전·세종 거주 청년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관련 교육 및 1:1 전문가 멘토링을 제공한다.

창업 관련 교육은 △2023 관광 창업 트렌드 △IR 피칭덱 작성 및 스피치 전략 △관광 창업 관련 정부 지원사업 소개 △여행 인플루언서의 특강 등 창업 아이디어 고도화를 위한 이론 교육과 실습이 이뤄지며, 멘토링은 사업계획서와 IR피칭덱 고도화를 주제로 한 개별 멘토링이 진행된다.

교육 및 멘토링 이후 경진대회를 통해 16개 팀을 선발해 총 2400만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상위 3팀에는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 혜택도 함께 주어진다.

모든 프로그램은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6층 대회의실과 온라인(ZEP)을 활용해 진행된다.

교육 및 공모전 참여는 전액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10월 27일(목)부터 11월 10일(목) 오후 6시까지 참가 신청 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창업 아이템 요약서와 함께 제출해 신청한다. 자세한 내용은 운영사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