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김포시에서는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 보조금을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시스템(www.greenproduct.go.kr/boiler)’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게 된다.

지원대상은 올해(2022년) 친환경 보일러로 설치(교체)하는 김포시 소재 주택소유자 또는 소유자의 동의를 받은 세입자로 일반가정은 보일러 1대당 10만원, 저소득층 가정은 보일러 1대당 60만원의 보조금이 지급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11월 30일까지이며 온라인 신청이 익숙하지 않은 디지털 취약계층을 고려해 방문 또는 등기우편 신청도 병행한다.

현재 김포시 등 수도권 대기관리권역 내 보일러를 교체·신규 설치하는 주택, 상가 등에서는 ‘대기관리권역의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가정용 1종(친환경)보일러를 설치해야 한다.

예외적으로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하기 힘든 장소에는 2종 보일러(보조금 지원 대상아님)의 설치가 가능하며, 기존 보일러는 교체 시까지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를 통해 연료비도 절감하고 미세먼지 배출도 줄이고 설치 보조금도 신청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누리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 홈페이지(www.gimpo.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기후에너지과 미세먼지대응팀(☎980-53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